이 글에서는 제일기획 주가 분석과 전망을 기업정보와 현재 시장 상황을 토대로 설명합니다.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기업의 재무 상태와 사업 모델, 성장 가능성을 철저히 평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제 동향, 산업 트렌드, 경쟁사의 상황을 종합하여 시장 전체를 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최신 뉴스와 리포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신다면 제일기획 주가 전망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일기획 주가와 기업 실적 상관관계
제일기획 기업 분석
제일기획의 대표자는 김종현 이며 1973/01/17 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식 시장에는 1998/03/03 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전체 종업원 수는 1,460명 입니다. 본사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22 제일기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업 분석을 위해서는 제일기획의 제무제표와 재무 비율 그리고 경영진의 역량을 파악해야 합니다. 기업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 시장 수요, 차별화 요소를 분석하고 평가합니다. 제일기획의 전체 기업 순위는 [관련 데이터 없음]입니다. 매력도 평가는 [관련 데이터 없음]입니다. 현재 경제 상황과 리스크를 평가했을 때 관련 데이터 없음 분석 빅데이터 2094개 기업에 포함되지 않는 종목은 순위 관련 데이터가 없습니다. 데이터가 없다는 것은 시장에서 영향력이 적다는 것이지 규모가 작은 것은 아닙니다.
최신 뉴스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KB증권 “제일기획, 내년 이익률 개선 주목..목표가↑”
대신證 “제일기획, 광고 경기 저점 지나 반등 여력 있어”
제일기획 주가 정보
제일기획의 현재 주가는 18,990원입니다. 전일 대비 -20원 이동한 모습입니다. 시가 총액은 2조1616억 원이며 발행 주식은 총 115,041,225주 입니다. 외국인이 보유한 비중은 21.64%입니다. 제일기획 기업의 영업이익은 억 원을 달성했으며 배당 수익율은 5.83% 입니다.
만약 단기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시가 총액과 장중 거래량도 살펴봐야 합니다. 제일기획의 시가 총액은 2조1616억 원이며 장중 거래량은 268,736원 을 기록했습니다. 대주주의 정보는 크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일기획 주식 결론
광고물 제작의 영업수익 지속적인 증가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되었음. 동사가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은 크게 광고 기획/제작과 매체선정으로 구분됨. 최근에는 급격히 디지털化 된 마케팅 환경 下,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패턴 분석 및 개인화 마케팅 전략 수립 등 AdTech를 활용한 솔루션 또한 제공하고 있음. 영업수익은 매체집행과 광고물 제작으로 구분되며, 매체사업은 전파매체, 인쇄매체, 온라인, 케이블 TV, DMB 등으로 구분됨.
*2024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2.9% 증가, 당기순이익은 0.4% 감소. 신규 광고주 개발과 기존 광고주의 신제품 출시에 따라 매체와 광고물 제작의 영업수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본사 영업총이익은 주요 광고주의 올림픽 물량 및 건강기능, 헬스케어, 뷰티 등 다양한 업종에서 신규 개발된 비계열 광고주의 물량이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2,783억원을 기록함.
주식은 수익을 내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여야 합니다.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손절 기준을 설정하고 특정 손실 수준에서 자동으로 매도해야 합니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으며 외부 변동성에 침착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일정 부분 현금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제일기획 주가의 단기 변동성에 따라 일희일비하면 안됩니다. 일정한 금액을 꾸준히 투자하고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배당이나 수익을 재투자하여 복리 효과를 누리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제일기획 주가와 기업 분석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행동의 결과는 본인이 책임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